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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Cypress Semiconductor Corporation (CY)은 디지털 및 혼합 신호 집적 회로 (IC)의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업체로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연결 부문 (MCD)과 메모리 제품 사업부 (MPD) 두 부서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MCD에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PSoC 제품 라인, 이전 데이터 통신 사업부의 무선 연결 / IoT 및 USB 제품 라인, 전 신흥 기술 사업부 (ETD)의 파운드리 비즈니스 및 지적 재산 사업부가 포함됩니다. 이전에는 메모리 제품 사업부의 일부였습니다. 이 부문은 2018년 1분기 매출의 57.8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부문인 MPD에는 Flash, SRAM 및 특수 메모리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ETD의 일부였던 AgigA Tech 자회사가 포함됩니다. 이 부문은 2018년 1분기 매출 42.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Cypress는 현재 ALTR, ADI, ATML, IDTI, ISSI, LSCC, LTTC, MXIM, 마이크로 칩, PMCS, Renesas, 삼성, Silicon Laboratories, Standard Microsystems, Synaptics, Texas Instruments 자일링스 등 많은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요약]
Cypress는 견고한 제품 포트폴리오 덕분에 매출과 수익 모두 전년 대비 개선된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강력한 무선 솔루션 사업과 PSoC 제품에 대한 수요 개선으로 Cypress의 외형 성장이 가속화 되었으며 완벽한 연결 패키지, 컴퓨팅 및 저장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경영진의 전략이 적절하게 실행되면서 모든 최종 시장에서 회사의 성과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소비자, 자동차 및 산업 고객에게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면서 회사의 분기 실적이 더욱 향상되고 성장 전략을 지속적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수포인트]
1. Cypress의 성장은 PSoC 1, 3, 4 및 5와 모든 파생 상품을 포함한 프로그래머블 제품의 성공에 달려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는 고객이 제품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질 때부터 가능한 수익 흐름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이 단계에서 design win 단계까지는 약 2~3분기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design win 단계에서 매출로 전환되기까지는 또 2~3분기가 소요되므로 PSoC 수익은 대략 1년 전에 예측이 가능합니다. PSoC 디자인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임에 따라 수익 잠재력은 상당할 것으로 보이며 PsoC가 수명주기가 긴 제품으로 설계되면 수익의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이 PSoC는 웨어러블, 백화점, 자동차, 산업, PC 주변 장치 및 IoT (Internet of Things)와 같은 여러 최종 시장에서 응용 프로그램별 제품에 대한 적용분야가 넓기 때문에 Cypress의 중요한 성장 동인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회사는 최근 자사의 감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데 도움이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의 PSoC 4700S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2. Cypress의 PSoC는 캡센스 (CapSense) 기술의 기반으로, 가격이 비싼 버튼이 필요없는 터치 감지 인터페이스 컨트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Cypress는 여기에서 최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더 많은 OEM 업체가 이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경영진은 기존 PSoC에 소프트웨어를 추가하여 소비자 및 단말기 시장에서 제품주기가 짧아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으므로 원래 PSoC의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3. 캡센스 (CapSense) 기술을 사용하는 이 회사의 트루 터치 (TrueTouch) 솔루션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TrueTouch 터치 스크린 제품은 휴대 전화, 태블릿, GPS, 디지털 카메라 및 기타 모바일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싸이프레스는 보다 높은 성능으로 향상된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모바일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어 이 회사는 자동차 및 산업 시장에 터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Cypress는 자사의 가전 제품 및 자동차 고객에게 TrueTouch 솔루션을 제공하고 모바일 클라이언트에 대해서는 CapSense 버튼 대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Cypress는 TrueTouch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웨어러블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의 강점과 지속적인 혁신으로 향후 수년 내에 사이퍼 컨트롤러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자동차 및 산업 시장은 Cypress의 총매출 대비 일정 비율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전 및 인포테인먼트 영역에서 자동차 전자 콘텐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자 제품 시장은 신차 및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 및 추가된 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로 인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Cypress는 인포테인먼트, 편안함 및 안전성으로 운전석을 보강하고 운전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최근에 회사는 실시간 동시 듀얼 밴드 기능을 갖춘 차량용 무선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이 솔루션은 특정 콘텐츠와 스트림을 동시에 여러 사용자의 장치에 연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계기판 시장에서 Traveo II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MCU 제품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자동차 시장에서 계속해서 Cypress가 성능을 선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NOR 플래시는 ADAS 시스템에서 계속해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Cypress의 강력한 블루투스 및 Wi-Fi 연결 제품은 산업 시장에서 고객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고 있고 자동차 / 산업의 비율이 증가하면 비즈니스에 안정성을 부여하고 변동성이 큰 소비자 시장 (주로 핸드셋)의 약점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시장은 높은 마진을 보이고 있으며, 싸이프레스는 점점 더 많은 디자인 우승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 높고 안정적인 마진이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5. Cypress는 2016년 5억 5천만 달러 규모의 무선 인터넷 사물 (IoT) 사업과 Broadcom Limited의 자산 중 일부를 인수해 "Internet of Things"시장의 선두 주자가 되었다. IoT는 일상 생활에 사용되는 장치를 인터넷에 연결하려는 개념으로 데이터를 공유하고 교환하여 보다 지능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장치가 필요할 때 (예 : 연결된 가정에서) 서로 통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Cypress는 레오파이어에서 통합 IoT 시스템을 위한 최첨단 무선 라디오, MCU, 메모리 및 전력 관리 IC를 보유한 유일한 회사가 되었고 이를 통해 자동차 및 산업용 IoT 분야의 핵심 기업이 될 것입니다. 이 계약은 싸이프레스가 무선 기술의 우수성을 얻고 마이크로 컨트롤러, 메모리 및 프로그래머블 시스템과 같은 기존 장치 중 일부를 무선 기술로 칩에 통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인수로 다중 디스플레이 및 미디어 공유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수 이후, Cypress는 1분기까지 5억대의 무선 노드를 출하했습니다. 또한 Broadcom의 무선 장치는 펌웨어를 실시간 무선 업데이트로 전송하여 구현 비용을 절감하는 Cypress의 Traveo 자동차용 MCU와 호환됩니다.
[매도포인트]
1. Cypress는 평균 판매 가격 (ASP)의 하락으로 어려운 환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PSoC 기반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는 핸드셋, 태블릿 및 짧은 제품 수명주기를 초래하는 급속한 기술 변화가 있는 시장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경쟁이 치열하고 차세대 제품으로 고객을 사로잡지 못하면 매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로우 엔드 모델로의 믹스 전환은 터치 IC에서의 감소를 유발할 수 있으며 회사의 마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Cypress는 주로 통신, 네트워킹, 데이터 통신 등의 시장에서 많은 수의 회사들과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국내외 반도체 제조업체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그 중 다수는 기술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Cypress가 점유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Cypress는 가격을 인하함으로써 매출총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Cypress는 국제 매출이 총수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므로 외화 환율 변동에 노출되어 있으며 국제 공급 업체, 제조 파트너 및 유통 업체에 대한 의존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헤지 전략이 효과적임이 입증되었지만 Cypress는 미국 및 국제 경제 및 시장 여건에 영향을 받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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