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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해외주식] 엔비디아(NVDIA)

말년핑 2018. 8. 1.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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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둔 NVIDIA Corporation은 광범위한 비주얼 컴퓨팅 플랫폼용 그래픽 칩 프로세서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비주얼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며 워크 스테이션, 개인용 컴퓨터, 게임 콘솔 및 모바일 장치에서 사실적인 인터랙티브 그래픽을 생성하는 고성능 프로세서 인 그래픽 처리 장치 (GPU)의 발명가입니다. 이 프로세서는 디지털 컨텐츠 제작, 개인 디지털 이미지 편집 및 산업 제품 디자인을위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됩니다. 이 회사는 미국, 유럽, 중국, 대만 및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독창적인 디자인 제조업체, 카드 제조업체, 시스템 빌더 및 가전 제품 회사에 제품을 판매합니다.

 2013 년 4 분기부터 NVIDIA는 GPU (그래픽 처리 장치), Tegra 프로세서 기술 및 기타 모든 부문에 대한보고를 시작했습니다. 기타 모든 범주는 주로 Intel Corp.과의 계약에 따른 라이센스 수익으로 구성됩니다. GPU 사업은 주로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의 그래픽을 위한 지포스 (GeForce)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8 년 매출의 84%를 창출했습니다. GPU는 비디오 카드 위에 놓이거나 마더 보드에 직접 통합 될 수 있습니다. NVIDIA GeForce GPU의 대부분은 비디오 카드로 판매됩니다. NVIDIA의 GeForce 비디오 카드 제품 군은 주력 제품 라인이며 복잡한 그래픽 처리가 필요한 게임 시장을 위해 주로 설계되었습니다.

 Tegra Processor Business는 주로 Tegra 제품 라인을 고려합니다. Tegra 프로세서는 2018 회계 연도 매출의 16 %를 창출했습니다. 이 부문은 HTC One X와 함께 최초의 Tegra 3 휴대 전화의 진입을 표시했습니다. Intel Corporation과의 계약을 통한 라이센스 수입을 주로 차지하는 All other는 2018 년 총 매출의 일부만을 창출했습니다.

 지리적으로 NVIDIA는 대만에서 2018 회계 연도 수입의 31 %, 중국에서 20 %, 미국에서 13 %, 기타 아시아 태평양에서 21 %, 기타 아메리카에서 7 %, 나머지 8 %를 유럽에서 생산했습니다.


[요약]

NVIDIA 주가는 1년 단위로 업계를 능가했습니다. 게임, 데이터 센터 및 자동차 부문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두(Baidu), 다임러(Daimler), 보쉬(Bosch)와 같은 회사와의 파트너십은 뒷바람이됩니다. 우리는 NVIDIA의 Volta 프로세서 채택이 단기간에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근 회사의 2분기 실적 발표보다 먼저 견적이 안정되었습니다. 최근 몇 분기 동안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운전자 없는 차량에 대한 시운전 중단과 cryptocurrency 광부에 의한 부진한 수요와 같은 최근의 개발은 우리가 단기간의 성과에 대해 약간 조심스럽게 만듭니다.


[매수 포인트]

 회사의 방패 게임 장치는 또 다른 성장의 통로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이 휴대용 게임기는 플립형 5 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2개의 아날로그 조이스틱, 컨트롤 패드 및 버튼을 특징으로 합니다. 초기 디자인이 조금 엉망이지만 이러한 매력적인 가격대에서 그러한 높은 기능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틈새 시장에서 중요성을 가질 잠재력이 있습니다. 또한 NVIDIA의 SHIELD Android TV 장치와 GeForce NOW를 통해 플레이어는 클라우드에서 SHIELD 장치로 비디오 게임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또한 192 코어 Tegra K1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 한 최신 SHIELD 태블릿을 출시했습니다. 8 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는 열성적인 게이머를 위한 고해상도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NVIDIA는 Verizon, AT & T, T-Mobile 및 Sprint 네트워크를 통해 보조금 지급 방식으로 배포되는 향후 버전에 LTE를 포함시킬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게임 서비스 제공 업체들 사이에서 시장 점유율을 얻으려는 중이므로 슈퍼 컴퓨터 부문에서 워크 스테이션 기반 게임 서비스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고급 게임 카드는 PC 제조사에게도 가치를 더합니다. 2017 년 5월에 출시 된 GeForce GTX 780 및 770 그래픽 카드와 최신 'GeForce GTX 1080 Ti', 'GeForce GTX 780 Ti', 'Maxwell', GeForce GT 730, GeForce GT와 같은 고급 그래픽 카드의 강력한 라인업 740 및 새로운 GeForce GTX 750, GeForce GTX 800M, GeForce GTX 980 및 970은 PC 제조사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는 그래픽 카드 제공 업체입니다. 회사 소식통에 따르면 전세계 PC 게임은 연평균 10 %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PC 게임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회사의 재무 성과를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상당히 높은 기능성으로 인해 카드에서 상당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게임이 NVIDIA의 성장의 핵심이지만 엄청난 수요를 보고있는 새로운 시대의 태블릿을 고려할 때 컴퓨팅은 점점 더 시각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점점 더 텍스트가 아닌 시각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10은 개선 된 그래픽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이전 버전보다 훨씬 많은 GPU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NVIDIA에 따르면 고성능 컴퓨팅 (HPC) 및 데이터 센터는 장기적으로 엄청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는 작년에 새로운 HPC 기술인 Tesla P100 GPU Accelerator를 출시했으며, NVIDIA는 기업에 더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하면서 자본 및 운영 비용을 70 % 절감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Tesla M10 GPU를 도입하여 기업 당 보드 당 최대 64명의 사용자 또는 단 2개의 보드로 서버 당 최대 128명의 사용자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조직이 사용자 당 비용을 낮추는데 도움이됩니다. 컴퓨팅 부문에서의 지속적인 제품 출시는 그래픽 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있는 NVIDIA와 같은 회사에 긍정적입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은 2013 년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부터 완전히 회복되었습니다. 이 시나리오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NVIDIA는 CES에서 컴퓨터 비전 시스템을 시작하여 2015년에 자율 차량 및 기타 자동차 전자 장치 공간에 진입했습니다. 이 회사는 그 이후로 되돌아 보지 않고 계속이 분야에 새롭고 진보 된 기술을 도입해 왔습니다. 2016년 초 NVIDIA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차량용 인공 지능 엔진인 DRIVE PX 2를 출시했습니다. 2016년 9월, 그래픽 칩 베 헤모스는 암스테르담의 GTC (GPU Technology Conference)에서 Xavier라고 불리는자가 운전용 자동차 용 AI 슈퍼 컴퓨터 칩을 공개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7년 HERE, ZENRIN, Bosch 및 PACCAR와 같은 회사와 다양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최근 독일 자동차 회사인 Daimler 및 Bosch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여 1년 이내에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인자가 운전 차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자동 운전 차량을 위한 새롭고 향상된 인공 지능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에 따라, 회사는 무인 차량 기술 분야에서 성장할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NVIDIA는 GRID 플랫폼에 중점을 두고 데이터 센터의 GPU 채택을 늘릴 수 있으므로 경쟁 업체에 비해 유리합니다. NVIDIA GRID는 강력한 GPU 기반 플랫폼으로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및 설계 SaaS (software-as-a-service)에서 기업 가상화 데스크톱을 지원합니다. GRID는 값 비싼 전용 PC에서 얻을 수 있는 시각적으로 보람있는 그래픽 경험을 제공합니다. NVIDIA와 VMware는 VMware Horizon Desktop-as-a-Service (DaaS) 플랫폼에서 NVIDIA GRID 기술을 실행하기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는 NVIDIA가 가상화, 자동화 및 클라우드 기반 포트폴리오를 풍부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최신 GameWorks 기술이 사용자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성공하면 NVIDIA의 수익을 크게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며 게임의 시각 효과를 향상시키는 NVIDIA의 GRID 엔터프라이즈 가상 그래픽이 향후 수익과 마진 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매도 포인트]

  모든 운전자가 없는 차량에 대한 시운전 정지와 cryptocurrency 광부로부터의 부진한 수요와 같은 최근의 상황은 단기간의 성과에 대해 약간 부정적인 인식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회사는 자동차에 자체 구동 기능을 제공하는 인공 지능 (AI) 칩의 주요 공급 업체이고cryptocurrency 광부의 경우 NVIDIA의 GPU가 가장 먼저 선택되지만 회사는 암호화 관련 요구 사항이 단기간에 부진하여 2019 년 2 분기 재무 결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2분기에 엔비디아는 암호 전용 GPU 매출로 1분기 수준의 3분의 1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1분기 동안 이 비즈니스는 전체 매출의 약 9 %를 창출했습니다.

 PC 시장의 지속적인 하락은 인텔이나 AMD와 같은 유명 인사들을 포함하여 많은 칩 제조업체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NVIDIA는 AI, 운전자없는 차량, 데이터 센터 등과 같은 다른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경기 침체의 영향을 상쇄 할 수 있었지만 PC 시장에 대한 의존도는 계속되고 있으며 따라서 불리한 시장 여건의 영향을 받습니다 . Gartner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1분기의 PC 출하량 (프리미엄 울트라 모바일 포함)은 전년 대비 1.4% 감소한 6,170만 대였습니다. 이는 또한 PC 업계의 역사상 가장 긴 기간인 14년 연속 감소 추세를 나타냅니다. Gartner는 아시아 / 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 지역에서의 부진한 출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트너 (Gartner)의 수석 분석가인 미카코 (Mikako Kitagawa)는 "일부 국유 대기업은 3월 초 전국 인민 대표 대회가 끝나고 새로운 정책 및 관리직 재배치를 기다리면서 신규 구매 또는 업그레이드를 연기했다"면서 중국 사업에 대한 수요가 부진했고 이와 함께 Kitagawa는 공급 업체가 Intel의 새로운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다리고 있으므로 과잉 재고에 대해 신중한 접근 방법을 취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2017년 4분기의 일부 재고 이월은 2018년 1분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NVIDIA와 AMD 간의 경쟁은 의미있는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이전에는 NVIDIA와 ATI가 PC 시장용 그래픽 칩을 제조했지만 나중에 AMD는 ATI를 인수하고 CPU와 병렬 그래픽 칩을 단일 구성 요소에 결합했습니다. AMD는 현재 콘솔 게임 시스템 용 범용 그래픽 부문 및 CPU 부문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MD 칩은 지난 휴가 시즌에 출시 된 소니의 PS4에 진입했으며 Nintendo의 Wii U와 Microsoft의 Xbox One도 AMD와 함께 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도 애플, 삼성, 퀄컴이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앱 프로세서 시장의 성장 범위는 제한적이며 그래픽 코어를 칩에 통합하려는 Intel 및 AMD의 두 가지 CPU 공급 업체의 경쟁 압력이 NVIDIA의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매출액 중 상당 부분은 미국 이외 지역에서 파생됩니다. 특히 2018년, 2017년 및 2016년 동안 회사 매출의 약 79%, 80% 및 79%는 미국 이외 지역의 고객으로부터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불리한 통화 변동 및 불확실한 거시 경제 환경이 회사 성장을 둔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집중은 NVIDIA의 주요 위험입니다. 2017회계연도 동안 총 매출의 약 12%가 가장 큰 고객인 ASUSTeK에서 나왔습니다. 또한 상위 2개 고객은 2017년 1월 29일자로 총 매출 채권의 약 29%를 차지했습니다. 고객 집중도가 높다는 것은 고객을 잃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단일 주문 또는 고객의 손실은 운영 성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회사는 항상 고객 관계를 개선하고 유지해야한다는 압박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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