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기충격기를 사용한 기수 연이어 적발]

 2016년 12월 11일 미국 아리조나 州 피닉스 시에 위치한 터프파라다이스(Turf Paradise) 경마장에서 Martin Osuna 기수가 경주 중 전기충격기를 사용한 것이 적발되어 6개월 면허정지 처분을 받았고 아울러 경주 중 전기충격기가 사용여부가 최종 확정된 후에는 추가로 5년간의 면허정지 처분을 받게됩니다. 

 Osuna 기수는 총상금 $12,000의 쿼터호스(Quarter Horse) 경주인 Mike Hastings Memorial 에서 인기 2위마인 Captain On Takeoff에 기승하여 우승하였으나 동 건으로 말은 실격 처분되었고 상금은 회수되었습니다. 아리조나 州에서는 심판위원이 처분할 수 있는 최대의 처분이 6개월이며, 동 건의 추가심의를 위해 심판위원의 추가 5년 면허정지 권고와 함께 아리조나 州 게이밍 위원회로 이관되었고 Osuna 기수가 전기충격기를 소지하고 있는 것은 경마장 사진사인 Shawn Coady가 결승선 상에서 우승마를 찍은 사진에서 이상한 점이 있다고 보고하면서 밝혀졌습니다. 

 전기충격기는 크기가 작으며 전기충격을 말의 목에 가할 수 있는 것으로 미국의 모든 경마장에 서는 소지 자체가 불법입니다. 이와 유사한 사례가 2015년도에 미국 텍사스 州의 샘휴스턴(Sam Houston) 경마장에서도 발생했었는데 적발 과정도 이번 건과 흡사하며 동 건으로 Roman Chapa 기수는 5년의 면허정지와 함께 $100,000 과태금 처분을 받았고 이는 미국 경마역사상 기수에게 부과된 가장 많은 과태금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한편 2017년 1월 15일에 미국 뉴멕시코 州에 있는 Sunland Park의 기수대기실에서 전기충 격기가 발견되어 John Raul Valenzuela 기수에 대해 임시조치 처분을 하였고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프랑스 강화된 채찍 기준 도입]

 프랑스 갤럽은 2017년 2월 1일부터 강화된 채찍 기준을 도입하였습니다. 개정 전에는 2005년 이후부터 채찍 총 사용횟수를 8회로 허용하였었는데, 기수협회와의 협의를 통해 6회로 줄였습니다. 강화된 기준은 현재 영국의 평지경주 7회, 장애물 경주 8회에 비해서도 적은 횟수인데 아일랜드에 서는 보통 12회를 초과하여 사용하면 심의를 합니다. 프랑스 갤럽의 Henri Pouret 경마운영이사는 “채찍 사용횟수를 줄이는 것은 수년간 노력해온 채찍남용을 줄이고자 하는 큰 틀의 일부분이라고 언급했으며 과거에도 프랑스 갤럽은 채찍사용 횟수를 12회에서 10회로 줄였고 다시 8회로 줄인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패딩채찍을 도입하였고 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줄이기 위해 팔을 어깨이상 높이로 올려서 사용 하는 것을 금지하였다.”고 전했습니다. 

 프랑스는‘나쁜 습관’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을 금지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수습기수와 아마츄어 기수에게는 엄격한 제재기준을 적용할 것이고, 다만 프로 기수들에게는 심판위원의 재량으로 상대적으로 약한 제재를 줄 수는 있지만 그 재량의 폭은 크지 않고 엄격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첫번째 위반시에는 €75의 과태금 처분을 하고, 6개월 이내에 두번째 경미한 위반(허용횟수보다 2회 초과한 경우) 시에는 과태금 €250부터 1일 기승정지까지 처분하게 됩니다. Pouret 경마운영이사는 “프랑스에서는 기수들의 경주 중 채찍 사용에 있어서는 심각한 반복적인 남용은 없으나 때때로 규정 위반이 흔하게 발생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이번의 채찍사용 허용 횟수 감소 조치는 심판위원이 제재조치를 하는 데 있어 문제가 있어서 조치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이번 조치는 말의 복지와 경마의 이미지를 위한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호주에서 조교 중 변형채찍을 사용한 기수에 대해 면허정지 18개월 처분]

 2017년 1월 7일 호주 NSW 州의 Port Macquarie Club에서 Jamie Quinnell 기수가 아침 조교 중 에 변형채찍을 사용한 것이 발견되어 조사를 시작했고 그 결과 채찍대의 끝에 구리전기선을 부착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변형채찍을 이용하여 조교한 Far Out이라는 말은 당일 경주출전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출전 제외 처분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변형채찍을 경주, 주행심사, 출발심사 또는 조교 때 사용할 경우에는 최소 제재는 2년의 면허정지이나 Quinnell 기수가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잘못을 인정한 점을 감안하여 18개월의 면허정지 처분을 결정하였습니다. Quinnell 기수는 이미 3건의 경주마학대와 관련한 건으로 조사가 진행중이었는데 동 건과 병합하여 제재를 처분한 것으로 갈음하였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수습기수가 경주거리 착오]

 2017년 1월 11일 뉴질랜드 서부에 있는 Hokitika 경마장에서 싱가포르에서 온 수습기수 Rafi Firdhaus가 4경주에서 2,180m 경주거리를 착각하여 4위로 도착하였습니다. 심판위원은 동건에 대해 ‘incompetent riding'으로 규정하고 기승정지 5주 처분을 하였습니다. Locally Sauced에 기승한 기수는 경마장 중계아나운서가 “기수가 아직 한바퀴가 더 남아 있다 는 것을 알고 있길 바랍니다.”라는 멘트를 할 정도로 첫번째 바퀴 결승선에서 다른 말과 거리를 벌리고 주행을 하였으며, 첫번째 바퀴의 결승선을 통과하면서는 말을 세우려고 하다가 뒤늦게 실수를 인지하고 다시 말을 몰아 결국 4위로 결승선을 통과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반응형